수건 냄새 없애는법 빨래에서 쉰내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건 세탁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깨끗하게 세탁한 빨래가 뽀송하게 세탁되지 않고 마치 장마철에 세탁물에서 쉰 냄새가 나는 것처럼 쉰내가 난다면 또다시 세탁을 반복하게 되고 이는 은근히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수건을 삶지 않고 빨래에서 쉰내없애는 방법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NO.1 베이킹 소다와 세제

가장 흔하게 빨래에서 나는 쉰내를 없애는 방법으로 알려진 베이킹소다 세탁법입니다. 베이킹소다와 세제를 1:1 비율로 넣어서 세탁기를 돌려주면 수건에서 나는 쉰내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악취를 중화하고 습기를 흡수해 주기 때문에 빨래에서 쉰내없애는 방법중 효과적인 약알칼리성 천연물질입니다. 세탁할 때 베이킹소다와 세제를 혼합하여 세탁을 해주면 세탁물을 삶지 않아도 깨끗한 빨래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NO.2 샴푸,락스, 식초 사용하기

빨래에 물을 받고 락스를 락스통 뚜껑으로 두어 번 풀고 샴푸를 대여섯 번 펌핑해준 후 20분간 방치해줍니다. 락스는 화장실의 찌든 때나 곰팡이들을 청소할 때 많이 쓰이는 만큼 잘못 사용하면 위험한 합성화학제품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넣으시면 안 됩니다. 락스에 비해 물을 많이 넣어서 락스를 중화시켜주어야 합니다.

 

20여 분 발치 후 세탁기를 돌려주고, 헹굼 전어 식초를 3~5방울 정도 넣어주면 쉰내가 효과적을 없어집니다. 식초는 항 박테리아를 감소시켜주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수건을 삶지 않고 빨래에서 쉰내없애는 방법 중 가장 완벽하고 좋은 천연재료입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NO.3 습기 조절하기

습기가 많은 욕실에 수건을 걸어두고 재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수건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주며 이는 심한 악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빨래통에 젖은 빨랫감들과 수건을 함께 쌓아두는 것도 당연히 세균이 생기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세탁 후 수건을 말리는 것도 쉰내를 없애는데 중요한 부분이니 세탁 후 건조를 할 때 수건을 너무 가까이 말리지 말고 5cm 간격을 두고 널도록 해야 하며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를 해야 합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NO.4 수건은 단독 세탁

우리가 씻고 나면 얼굴과 몸의 수분을 닦는 수건은 수분이 잘 흡수되는 만큼 먼지와 세균의 도 흡수를 잘하기 때문에 다른 세탁물에 붙어있던 먼지와 세균이 수건에 옮겨지기도 합니다. 가장 간단하게 빨래에서 쉰내없애는 방법으로 수건만 단독으로 세탁하는 것입니다. 이는 수건에 세균의 번식과 꿉꿉한 냄새를 나지 않도록 예방해 줍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NO.5 세탁기 청소하기

수건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가 세탁기 일수도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세탁기는 수건 외에도 많은 세탁물을 세탁하기 때문에 다른 세탁물들의 냄새가 수건으로 옮겨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세탁기를 청소하는 것도 빨래에서 쉰내없애는 방법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세탁기는 온수를 채운 뒤 과산화 탄소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2:1:1비율로 넣어 세탁기를 불려준 후 수건 한 장을 넣어 세탁기를 돌려주면 세탁기를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 후에는 세탁기 뚜껑을 열어두어 습기를 제거해야 세탁기 내부의 미생물이 증식하여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NO.6 새수건으로 수건 교체하기.

수건은 1년에서 2년 정도의 주기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년 이상 수건을 사용할 경우 수건에서 냄새가 날 뿐만 아니라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으니 매일 우리의 피부에 닿는 수건인 만큼 주기적으로 오래된 수건은 교체해주며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건 냄새 없애는법 빨래에서 쉰내없애는 방법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열심히 글을 작성한 글쓴이가 보람을 느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