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벗고 돌아다니는 꿈해몽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꿈해몽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현실에서 나체로 돌아다닌다면 바로 경찰서에 잡혀갈 수도 있지만 역시 꿈은 꿈일까요? 나체로 옷을 벗고 돌아다니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꿈속에서의 상황은 꿈에서 깨어났을 때 기분과도 연관이 지어집니다. 이러한 꿈을 꾼 후에 기분이 편안하게 느껴진다면 길몽으로 풀이되지만, 불안하고 기분이 나쁘다면 흉몽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또한 꿈속에서 단순히 옷을 벗거나, 나체로 돌아다니거나, 여러 가지의 상황에 따라서도 해석을 달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옷을 벗고 돌아다니는 꿈해몽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꿈속에서 옷의 의미는?

꿈에서 특히 옷을 생생하게 보았다면 그 옷 자체가 의미하는 바가 특별할 것입니다. 꿈은 상징하는 바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적합한 의미 지를 생생하게 각인시켜주는데 꿈에서 어떤 옷을 입었는가 또한 다양한 상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나체 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공포, 노출, 폭로, 유혹, 과시욕을 상징하기도 하며 나체는 신변의 노출과 관련되어 풀이되는 경우가 많고, 또한 만족과 불만족을 드러냅니다.  



옷을 벗고 돌아다니는 꿈해몽 

옷을 벗고 자연스럽게 돌아다니는 꿈은 먼 곳에서의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것을 암시하며, 풀리지 않던 일들이 순탄히 해결되며 부귀영화를 이루게 될 길몽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지위가 한 단계 높아지며 이에 따른 재물운 또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나체를 가리기 위해 애쓰거나 부끄러워하는 경우의 꿈은 다른 이들에게 들키면 곤란한 비밀이 생길 것을 의미합니다.  


반 나체가 되는 꿈 

진행하는 일에 도움을 받아주는 이가 없어 일이 진행이 더디고 막히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특히 옷은 상의는 윗사람과의 관계를 의미하며 하의는 아랫사람과의 관계를 상징합니다. 윗사람이나 아랫사람의 협조를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옷의 일부를 벗는 꿈은 직장을 잃거나 보금 어를 잃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나체가 되어 당황스러운 꿈 

당황스럽고 부끄러움을 느끼는 꿈이라면 현실에서도 망신이나 좋지 않은 일들을 겪게 될 것입니다. 많은 이들 앞에서 망신을 당하고 구설수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야외에서 옷을 벗는 꿈 

야외의 거리에서 나체가 되는 굼은 처지가 불안하고 위태로워지며, 가까운 지인을 잃어 외로움을 겪게 될 꿈입니다. 



알몸으로 시궁창에 빠지는 꿈 

한순간의 잘못으로 죄와 누명을 뒤집어쓰게 되며 구설수에 올라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며 나쁜 유혹으로 빠지기 쉬우니 주의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발가벗고 길바닥에 눕는 꿈 

혼자서 개망신을 당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는 망신살과 실패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여러모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나체의 여성의 스트립쇼를 구경하는 꿈 

내가 옷을 벗고 돌아다니는 꿈이 아닌 나체의 여인을 보고 흥분을 하는 경우는 원하는 일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불만이 쌓이게 될 것이며, 타인의 죄를 뒤집어쓰기도 하며 타인과 시비가 붙거나 싸움을 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타인에 의해 강제로 옷이 벗겨지는 꿈 

나는 원하지 않지만 타의에 의해 강제로 내가 입은 옷을 벗기는 꿈은 내 사회적 지위와 신분이 하락할 것을 암시합니다. 보통은 일방적인 해고를 당하기도 하고, 사퇴의 압박을 받을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내가 타인의 옷을 벗기려는 꿈 

다른 사람이 자리에서 물러나도록 본인이 부추기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내가 사회적으로 타인을 고립시키고 있으며 이에 압박을 가지고 있는 것이 꿈으로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학생일 경우에는 따돌림을 주도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내가 의식하지 않았더라도 누군가를 은연중에 따돌리거나 괴롭히지는 않았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