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본인의 코골이 소리에 깜짝 놀라 깨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진짜 피곤했던 날 코골이 소리에 화들짝 잠에서 깬 적이 있답니다. 사실 혼자 잠을 잘 때는 불편함을 느끼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이 함께하는 자리에서 코를 코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민폐가 아닐 수 없는데요. 물론 본인도 알고 있지만, 잠을 안 잘 수도 없고 참 곤란한 경우가 많은 코골이! 그래서 오늘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은?
01. 금연&금주
과도한 흡연과 음주의 습관은 코와 목 근육을 쳐지게 만들며 호흡을 얕게 만들어 코골이를 심하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암과 후두암이 무조건 흡연이 원인 거나, 간암과 간 경화가 무조건 음주가 원인이라고 할 수는 없으나 많은 의사와 전문의들은 건강의 적으로 흡연과 음주를 지적하기도 합니다.
02. 수면 자세
코골이 줄이는 방법으로 수면 자세를 바꾸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반듯하게 누워서 잠을 자게 되면 혀가 늘어져 목구멍을 압박하기 때문에 옆으로 비스듬히 누워 자는 것이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젖이나 입천장이 옆으로 쳐지기 때문에 공기가 흐르는 통로를 막는 것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밤중에 코를 심하게 곤다면 수면 자세를 바꿔볼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03. 다이어트
일반 체중의 사람보다 과체중의 사람이 잠을 잘 때 코를 더 많이 골게 됩니다. 그 이유는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들은 지방 조직이 많아 상부 기관 주변 목살이 기도를 눌러 공기가 흐르는 것을 방해하여 코골이가 심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만인 경우에는 적절한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04. 목 운동하기
구강 인두 주변의 근육이 강화되면 상부 기관 주변의 조직이 잘 늘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혀와 목 근육을 스트레칭해주고 운동해주면 코골이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05. 실내 공기 환기하기
실내공기가 건조하면 코의 점막을 마르게 하고 이는 코골이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 때문에 코골이 줄이는 방법으로 실내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적정 습도를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코골이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즐거운 수면시간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하트♥)을 꾹~ 눌러주시면 작성자의 하루가 뿌듯해진답니다. 감사합니다^^